어제는 아시아챔피언스리그 8강전이 있었습니다.
몇달 전부터 손꼽아 기다려온 아이와 함께 탄천종합운동장에 관람을 갔지요.

전에 전북전 때보다 잔디는 상태가 더 심해졌고, 성남시설관리공단에서 긴급 보수한다해서 기대를 했지만, 아직도 실망스럽습니다.
우선 파란잔디가 전체 40%도 안되게 듬성듬성 심어져, 미로를 방불케 했습니다.
그리고, 매트잔디를 깔아 놓은셈이라 짧은 시간 동안 뿌리를 내리지 못해, 경기중 푹푹 패였습니다. 성남선수나 수원선수들 다칠까봐 우려스러웠습니다.

다행히, 큰 부상은 없었지만 잔디문제는 흥미로운 두가지 현상을 보여줬습니다.

첫째, 몰리나의 코너킥 불발처럼 잔디로 인해 킥에 불안감이나 동작에 흔들림이 있을 때가 종종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건 비오는 날도 마찬가지니 넘어가고..

둘째, 수원은 잔디 상태의 불규칙성을 고려해서 전략차원에서의 롱패스를 구사했고, 성남은 평상시 보다 더 짧은 잔패스나 힐킥, 드리블 등 스탠딩 피치의 상황에 따른 전술적 적응을 들고 나왔습니다.

결과는 그런 세팅과 별로 무관했지요.
물오른 라돈치치의 저돌적 돌파와 몰리나의 후방조율능력에서 빛이 난 성남의 대승.

경기 끝난 아들이 말합니다.

"아빠 오늘은 치킨 먹는 날이에요. 닭 잡았잖아요."

"어, 그래. ^^"


 Note. 수원 팬들께는 죄송. (-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ulture > Socc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 아챔 결승 진출!  (0) 2010.10.20
성난 잔디, 성남 잔디  (8) 2010.10.04
치킨 먹는 날  (8) 2010.09.16
[성남 vs 전북] 축구 퀴즈 3제  (2) 2010.08.29
성남이 달라졌어요  (4) 2010.08.02
축제는 계속된다  (18) 2010.06.27

WRITTEN BY
Inuit
@inuit_k / CxO / Author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YES!") / Making better world, every minute.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8개가 달렸습니다.
  1. 역시 똑똑한 아드님이세요.ㅋㅋㅋ

    잔디가 저렇게 된 이유가 새로 당선된 시장과 성남시설관리공단 이사장간의 알력싸움에서 벌어진 일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이전 시장도 비리혐의가 있는 이사장에게 나가라고 했는데 안나가고 버텨서 할 수 없이 놔뒀는데 이젠 시장이 바뀌었으니까 나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잔디는 금방 바뀐대요^^;

    너무 오랫만에 방문해서 또 축덕축덕한 이야기만 남기고 갑니다. 잘 지내시죠?^ㅇ^
    • 아니에요 띠용님.
      너무 반갑고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띠용님 블로그가 휴업중이라 제가 연락 전할길이 없단사실이죠.. 트윗은 잘 안하시죠? 미투쪽..?
  2. 흐흐 치킨은 왜 모든 종류가 맛있을까요? -_-;
    후라이드, 양념, 오븐, 파닭, 치킨카레,치킨피자,치킨...

    참 아드님과의 대화가 부럽습니다. 저도 아들낳으면 저런 대화를 이끌어 나가야 할텐데 어째 같이 게임을 하고 있을거같은 불안감이 -_-;;;
  3. 비밀댓글입니다
    • 너무 많은 일을, 오랜 시간 범위까지 고려해서 고민하면 아무것도 못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크게 보되, 행동은 발앞을 보고 결단하고 나아가고 또 한번 생각하고.. 그런 식으로 하면 될겁니다.
  4. 잔디상태가 저러한데도 경기가 열렸다는게 너무나 어이없네요.
    AFC 관계자들도 왔을텐데 그라운드를 보고 어떤 표정을 짓고 어떤 말을 했을지.. K-리그 팀들간의 경기여서 다행이지 해외팀과의 경기였으면 이건 진짜 해외뉴스감인걸요.
    저게 그나마 정리한 상태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낮아서 그렇지 ACL이 꽤 유명하고 큰 행사입니다. 당연히 아시아 전역에 위성중계 된 경기지요.

      나라망신은 둘째치고도, 시설관리하는 공단이 명백히 직무유기한 점이 더 큰 문제라고 봅니다. 돈많은 성남에서 그 세금 다 어디 쓰고 저렇게 방치하다니....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