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9/02/01 (1)
Inuit Blogged
스틱!
(원제) Made to stick: Why some ideas survive and others die 내용은 대략 아는 바 있어 제껴둔 책입니다. 구성의 참고가 필요해 출장 중 비행기에서 읽었습니다. 책의 메시지는 간결합니다. 머리에 딱 달라붙는 메시지의 공통점을 분류했습니다. 그 비법을 형제 저자는 이렇게 요약합니다. SUCCESs라고. - Simplicity: 메시지의 핵심. 하이 컨셉. 가장 중요한 통찰을 위해 나머지 통찰을 버리는 일. - Unexpectedness: 의외의 리드(lead). 호기심과 퍼즐 맞추기. - Concreteness: 시각화. 사물화. 체험적 - Credibility: 권위 또는 반권위 (실패사례). 세부사항의 권위. 통계. 시내트라 테스트(reference) - Emo..
Review
2009. 2. 1.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