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Español

日常/Project L 2011.04.09 21:41
전에 '50대에 시작한 4개 외국어 도전기'를 읽으면서 막연히 들었던 꿈, 언젠가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손님처럼 빼꼼 내민 그 생각은, 몇 달 지나 주인처럼 들어앉아 버렸습니다.

뭐든지 마음먹으면 바로 실행하는 저이지만, 많은 달 모든 토요일을 온전히 내어야 하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몇 번을 망설였는데, 열망을 이기지는 못하겠더군요.

오히려 제 실행을 아주 쉽게 만들어준건 딸입니다. 처음 스페인어 공부를 꿈꿨을 때 가볍게 딸아이에게 함께 할지 물었습니다. 딸은 몇 번 생각하더니 아주 재미있겠다고, 아빠와 함께 공부하고 싶다고 마음을 정해 버렸습니다.
오히려 딸이 빨리 스페인어 시작하자고 채근을 할 정도였지요.

딸과 함께 배우는 외국어. 정말 생각만해도 근사합니다.
우선 분당에서 강남역까지 오가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또, 오가며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온전한 둘만의 시간도 흐뭇합니다.
딸은 쳇바퀴처럼 도는 삶에 주말마다 서울 나들이는 즐거운 활력소입니다.
아빠와 한 교실에서 공부하는 기회는 어느 딸이 쉽게 가질 수 있을까요.
서로 짝꿍처럼 옆에 앉아 서로 필기도 참조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생생히 볼 수 있습니다.
딸은 아빠를 배우고, 아빠는 또 딸을 배웁니다.

강남역을 딸과 돌며 오붓하고 단정한 학원을 정했고, 이제 대장정 동안 주말 여행은 쉽지 않은 일이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여행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딸과 첫 스페인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너무 신나고 즐겁습니다.

온 집안에 에스빠뇰이 난무하고, 깔깔거립니다. 글쎄, 에스빠뇰 지역에서 현지어로 식사 주문이 목표일 정도로 가벼운 출발인데, 어디까지 가든 그 여정은 유익하고 신바람 날 것이 확실합니다. 올라~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日常 > Project 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의 귀환  (2) 2011.05.15
일찍 일어난 새가 모이를 줍고  (18) 2011.04.23
Hola Español  (6) 2011.04.09
Abroad to Seoul  (14) 2011.03.27
5연패  (12) 2011.03.07
또 하나의 탑을 쌓은 날  (20) 2011.03.01

WRITTEN BY
Inuit
@inuit_k / CxO / Author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YES!") / Making better world, every minute.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6개가 달렸습니다.
  1. inuit님의 열성만큼 외국어배우기도 잘 되시길 바랍니다~!^^
  2. 안녕하세요.
    글은 주기적으로 읽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저는 폴란드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처음에 신나서 공부 하다가 문법 공부를 시작한 이후로 정신도 없고 겁도 좀 먹고, 좌절과 회복을 반복하며 천천히 공부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폴란드어 어렵고 힘들다고 글쓰고 스트레스 받아서 힘들어 하고 있었는데 글을 읽고 제가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가 떠 올랐습니다!!
    힘든 회사 생활에서 활력을 주는 외국어 공부인데 왜 그렇게 힘들게만 생각 했을까.... 하고 조금 반성도 하고요
    저는 국가 공인 시험 기초 레벨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었는데 얼른 목표 달성 하고 다른 언어에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님과 공부하시는 모습이 참 멋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족 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에는.... 아버지에게 받은 유년기의 사랑은 자라서 어른이 되어도 삶을 바른 길로 인도하는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훌륭한 숙녀로 자랄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반갑습니다. 우연찮게도 제 딸의 스페인식 이름도 Sofia입니다. 대단한 인연이지요? ^^

      말씀처럼 처음 시작때 한껏 즐겁고 점점 복잡해지면서 좌절감 느끼는게 흔히 겪는 절차일듯 합니다. 그래도 폴란드 어는 정말 어려울듯 합니다. 그런면에서 소피아님의 도전에 성원을 보냅니다. ^^

      아이의 앞날에 축복을 주셔서 고맙고, 종종 댓글로 안부 나눴으면 좋겠어요, 소피아님. ^^
  3. muy buen padre para su hija!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