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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uit Blogged
사무지역 꽃집의 고객 타케팅 전략
친한 후배인 DBR 문기자가 흥미로운 부탁을 해왔습니다. 요즘 DBR 사례로 꽃집 경영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 합니다. 실제 꽃집을 대상으로 소규모 점포의 변화과정을 사례 연구하는 듯 합니다. 이를 위해 전용 블로그를 개설했고, 여기에 과정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첫째 의문인 고객 타게팅에 대해 의견을 구해 왔습니다. 저는 제품과 연계된 고객 전략을 생각해봤습니다. 상황을 보니 현재 제품 라인업은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되는듯 합니다. 화초 꽃다발, 화환 선물용 난초 모든 비즈니스에서 그렇듯, 이 꽃집에서도 기본적으로 고객이 '왜 꽃을 사야할지'에 대한 답을 줘야 합니다. 현 제품의 용도를 다시 분류하면 이렇습니다. 화초= 관상용 꽃다발,화환= 선물 (one time see) 난초= 선물 (long time..
Biz
2009. 4. 13. 2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