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06/08/24 (1)
Inuit Blogged
미래형 비즈니스 법칙
원제: Different Thinking!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차별화니 역발상이니 하는 것이 이제는 cliche가 되어 버린 세상입니다. 리마커블 하자는 '보랏빛 소가 온다'나 핏빛 경쟁을 피해가자는 '블루오션 전략'이 그나마 끊임없는 되뇌임을 벗어나 좀더 새로운 느낌을 주는데 성공한 책들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지겹고 진부할지라도 중요한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Sheena Iyengar의 실험을 예로 들어볼까요. Iyengar와 Leppler는 제품 종류의 다양성과 고객 반응에 대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결과는 이렇습니다. 24종류의 과일잼이 선반에 있는 경우, 고객의 60%가 제품앞에 머물러 있었지만 3%가 구매를 했다. 그러나 6가지 제품이 진열된 경우, 40%가 머물렀고 그중 30%가 ..
Review
2006. 8. 24. 0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