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삼성경제연구소의 상상펀치란 코너에서 소개된 기술이다.
e-ink 기술을 이용해서 인간의 몸에 디스플레이를 한다는 개념인데, 인간의 존엄성이나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는 일단 논외로 하면..
참 재미난 것 같다. 응용분야가 무궁무진할 듯 하다. -_-

1. 시계
제일 먼저 퍼뜩 드는 생각은 시계가 필요없겠다.
시계있던 자리나 눈가기 편한 곳에 시간이 나올 수 있겠다.

2. 자기 보호용 용무늬 등문신 -_-
주로 내수용으로 쓰이겠지만, 사우나에가서 깍두기 아저씨들이 겁나는 분들. 용무늬 문신, 선호품목 될 수 있다. 프로모션 차원에서 초기 구매자에게는 '차카게 살자' 팔뚝문신을 끼워줄 수도 있겠다. 오래 착용해서 질리는 분은 호랑이 무늬를 다운로드받아 업데이트 가능하게 해도 좋겠다.

3. 오늘의 기분 이모티콘
그날의 상태를 볼에 표시하는 것이다. 좋은날은 태양무늬를 하든지.. 기분나쁜 날에는 칼자국 scar도 가능하다. 컬러가 개발되면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발그레해져도 무방하겠다.

4. 손등의 지도
어디 운전하면서 길찾아갈때 지도를 같이 보는 것은 불편하다. 카 네비게이터는 시선이 전방에서 많이 움직이는 고로 위험의 소지가 있다. 이때 손등에 바로 네비게이션 화면이 바로 나오면 운전대에 올려진 손만보고 찾아가는 것이 가능하겠다.

5. 털무늬
무모가 진화의 표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남성적 매력이라고 느끼는 사람도 있다. 이런사람.. 바로 가슴털 패키지 구매가능하겠다. 좀 싸이코 기질이 있는 사람은 특이한 발바닥 털무늬도 구매 가능하겠다.

6. 알람
시간이 되면 손등이 까매지는 것이다. 약속을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다. 컬러 지원시 파란색이나 빨간색도 효과가 크겠다.


잠깐 생각만 해도 자꾸 떠올라 멈출 수가 없다. -_-
약속이 있는고로 이만 하고 나가야겠다.

혹시 좋은 아이디어 있는 분들은 추가해주셔도 고맙겠습니다. (와이어리스로 내몸을 연결하면 나가서 한잔하는 손등에 리플이 뜰텐데.. 쿨럭 -_-ㆀ)

'Sci_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또 마술?  (16) 2005.01.05
번역은 절대 쉬운일이 아니다  (14) 2004.12.30
Digital tatoo가 실현된다면..  (0) 2004.11.19
나쁜남자 B형? (B for Bad guy?)  (16) 2004.11.01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 이유?  (6) 2004.11.01
나는 아인슈타인의 4대제자로소이다.  (10) 2004.10.31

+ Recent posts